Board

상단 이미지
    [아시아경제] [인생3막 기업] "혼자 사는 어르신, 오늘은 평소와 다르네요"…AI가 감지하는 건강 적신호
07-16
24
    발행처 : 아시아경제
    발행일자 : 2024.10.31

    기사링크 :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5492746?type=journalists

    서울 강남구에 사는 고령 1인 가구 A씨는 올해 초 자신의 집에서 혼자 쓰러질 뻔한 위험한 상황을 무사히 넘길 수 있었다.A씨의 집에 설치된 생체신호 감지 센서가 그의 목숨을 구한 것. 강남종합사회복지관의 관제 센터에서 A씨의 집에 설치된 '맥케어' 레이더센서를 통해 이상 징후를 감지했는데, 데이터 분석 결과 A씨의 산소포화도가 위험할 정도로 낮아졌고, 호흡 곤란 증세를 보이고 있었다. .

    복지관은 즉시 개포3동 주민센터의 사회복지공무원과 협력해 긴급 출동했고, A씨를 병원으로 이송했다. 만약 이 시스템이 없었다면 A씨는 고독사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다.


    김진명 JCF테크놀러지 대표는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뇌경색 발병을 계기를 시작으로, 레이더 기술을 활용해보자는 생각이 들었고, 실험 과정에서 미세한 움직임까지 감지할 수 있다는 걸 발견했다. 여기서 심박과 호흡까지 측정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이는 단순한 기술 개발을 넘어 실질적인 사회 문제 해결로 이어질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전문 확인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